로그인 회원가입 유료신청 마이페이지
뉴스
전체보기
대표팀
해외축구
프로축구
내셔널리그
K3리그
여자축구
대학/U리그
초중고리그
초중고전국대회
시도협회 축구
일반축구
 
전문가 스페셜
남석희의 축구관전평
강영철의 축구돋보기
황삼진의 축구속으로

뉴스 홈 뉴스 초중고리그 기사목록
 
[꿈자람 8강 리뷰] 대전하나시티즌 U-15, 무산중 꺾고 프로산하 유스 유일의 입상 달성…음성글로벌선진중-동래중-목동중도 4강 진출!
기사입력 2021-11-25 오후 4:20:00 | 최종수정 2021-11-25 오후 4:20:24

25일 강원도 삼척시 삼척복합체육공원 A구장에서 열린 '2021 전국중등축구리그 꿈자람페스티벌() 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8강전 대전하나시티즌 U-15와 무산중의 경기모습 ⓒ K스포츠티비

프로산하 유스 대전하나시티즌
U-15(대전 U-15)의 자존심이 무산중(경북)'미러클'을 완전히 잠재웠다. 불 붙은 화력쇼를 바탕으로 무산중에 완승을 거두며 프로산하 유스 팀 중 유일하게 상위 입상을 달성하는 소득을 건져 올렸다. 음성글로벌선진중(충북)과 동래중(부산), 목동중(서울)도 상대 팀들의 끈질긴 저항을 뚫고 상위 입상을 달성하며 본전을 확실하게 건졌다.

대전하나시티즌 U-1525일 강원도 삼척시 삼척복합체육공원 A구장에서 열린 '2021 전국중등축구리그 꿈자람페스티벌() 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8강에서 윤도영과 박건우의 연속골로 무산중을 2-0으로 제압했다. 64강 영광FC U-15(전남) 7-0, 32SKKFC U-15(세종시) 3-1, 16강 산청FC U-15(경남) 5-3 승리를 줄곧 따냈던 대전하나시티즌 U-15는 이날 무산중의 선수비-후역습 카드에도 전반 초반부터 빠른 빌드업과 강한 압박 등의 본래 특색을 잘 유지하며 강팀의 본색을 어김없이 뿜어냈다.

음성글로벌선진중(충북)은 용마중(서울)의 끈질긴 저항을 뚫고 2-0 완승을 거뒀다. 두 팀은 경기 내내 일진일퇴의 육탄전을 불사하며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음성글로벌선진중은 전반 초반부터 빠른 빌드업과 함께 캡틴정찬양과 정해욱, 정민식 등이 활발한 포지션체인지로 공격 스피디함과 스페이싱 창출 등에 주력했고, 이에 용마중은 김건우와 이용욱, 신중건, 오현택 등의 역습을 극대화하며 음성글로벌선진중에 으름장을 놨다. 서로 중원에서 강한 몸싸움과 신경전 등을 불사하면서 빠른 템포로 상대 뒷공간 타개를 노리는 등 한치의 물러섬을 보이지 않았다.

팽팽한 힘겨루기 속에 먼저 포문을 연 쪽은 음성글로벌선진중이었다. 전반 13분 박서윤의 슈팅이 용마중 골망을 갈랐다. 선제골로 기선을 잡은 뒤 용마중의 반격에 다소 고전한 음성글로벌선진중이었으나 동점골을 내주지 않은 채 전반을 마무리 했다. 후반 들어 용마중은 측면 공격의 스피디함 향상을 외쳤고, 음성글로벌선진중은 빠른 빌드업에 의한 활발한 포지션체인지로 용마중 수비라인의 집중력 결여를 노렸다. 서로 치열한 기 싸움을 거듭한 두 팀이지만, 승운은 음성글로벌선진중으로 향했다. 경기종료직전 후반 35분 정해욱이 승부에 쐐기를 박는 쐐기골을 더해 2-0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번 대회 가파른 상승세를 도모한 항도부산축구의 자존심 동래중(부산)은 안동중(경북)를 맞아 백중세가 예상된 가운데 전반전 득점 없이 비긴 뒤 후반 들어 조현호의 선제골로 기선을 잡았다. 이후 안동중의 반격에 위기에 몰렸으나 수비라인들의 침착한 대응으로 실점을 막았고, 경기종료직전 후반 35캡틴이건희의 추가골에 이은 쐐기골로 승리를 매조지었다. 안동중은 선제골을 내준 뒤 마지막까지 물고 늘어지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마지막 2%를 채우지 못하면서 아쉬운 발걸음을 돌렸다.

경인 더비로 펼쳐진 목동중(서울)과 화성시 U-15(경기) 전은 전후반 1-1 무승부 뒤 지옥의 룰렛인 승부차기 접전 끝에 목동중이 4-2로 승리했다. 전반 19분 왕기빈의 선제골로 기선을 잡은 목동중이었으나 후반 25분 화성시 U-15 김태윤의 동점골로 경기균형이 맞춰지면서 남은 시간 두 팀은 일진일퇴의 공방전에 이은 피 말리는 접전을 펼치는 등 중등축구의 수준 높은 경기력을 펼쳐냈다. 그런 상황에서도 결국 양 팀은 결승골을 뽑는 데는 실패하며 승부를 승부차기로 이었고, 결국 승리의 여신은 목동중의 손을 들어줬다.

예측불허의 스토리와 박진감 넘치는 경기력 등으로 '클라이맥스'를 향해 가고 있는 이번 왕중왕전은 대전하나시티즌U15-음성글로벌선진중, 동래중-목동중이 결승 진출을 놓고 겨룬다.

[K스포츠티비ㅣ황 삼 진 기자] sj12102002@naver.com

빠른 스포츠 미디어 뉴스 - 한국스포츠방송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방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www.ksport.co.kr 

기사제공 : ksport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경북권역] 자연과학고 꼴찌에서 ‘우승’, 신라고는 상위권에서 ‘꼴찌'…전-후반기리그 확 바뀐 ‘판세 변화’
[꿈자람 16강 리뷰] 학원축구, 프로산하 유스 상대 초토화…무산중-용마중-안동중-동래중-목동중-글로벌선진중-화성시 U-15, 대전하나시티즌 U-15 등 8강행 안착
초중고리그 기사목록 보기
 
  뉴스 주요기사
고교챌린지리그 개막..현대고, ..
제47회 춘계고등연맹전 우승컵의..
춘계중등연맹전 33경기서 89골…..
신한중 시련을 극복하고 이제는 ..
추계중등연맹전 저학년부 시상내..
2월 초중고 전국축구대회 참가팀..
네티즌 49%, 춘계전국학원축구대..
경기도축구협회 대의원 총회..화..
 
 
 
스포트라이트
U-20 대표팀, 동..
[꿈자람 8강] 목..
[꿈자람 페스티벌..
[U리그 왕중왕전]..
 
분야별 주요뉴스  
종합 뉴스 넷포터
[1,2학년 대학축구] 김천대 이창..
[대학 1,2학년] 이제부터 ‘진검..
[대학 1,2학년] 지면 곧바로 탈..
[대학 1,2학년] 상지대, 3연승 ..
청주FC 김현주 이사장, 지방체육..
U-20 대표팀, 동북고 출신 김은..
K3리그 청주FC, 최상현 신임감독..
대경대학교, '포스트 코로나' 준..
K4리그 진주시민축구단 이창엽 ..
‘경주 화랑대기 유소년 축구대..
 
 
핫이슈토론  
[지역축구 탐방] 안동시축구협회 최상..
[초대석] 경상북도축구협회 손호..
[추계고등] 합천군 문준희 군수,..
원칙과 기준이 사라진 2020년 축..
[황삼진 축구돋보기] 학원축구 ..
 
포토센터
[추계대학] 동의..
[추계대학] 위덕..
[추계대학] 수성..
[추계대학] 울산..
 
가장 많이 본 뉴스  
클럽월드컵 성남일화
백마중, '창단 20년 만에 첫 전..
대학축구 특기생선발 이대로 좋..
95년생 올해 고교축구 새별들 어..
고교챌린지리그 개막..현대고, ..
제47회 춘계고등연맹전 우승컵의..

 
네티즌투표 Poll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독자투고 기사제보

Copyright(c)2022 (주)한국스포츠방송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