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유료신청 마이페이지
팀탐방
전체보기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여자축구
K3리그
내셔널리그
프로축구
클럽축구
생활축구
 
전문가 스페셜
남석희의 축구관전평
강영철의 축구돋보기
황삼진의 축구속으로

뉴스 홈 팀탐방 대학부 기사목록
 
대경대학교 축구부 공식 창단식 선포…‘DIFFERENCE IS THE VALUE’, “다름이 바로 가치이다.”
기사입력 2021-03-25 오후 6:34:00 | 최종수정 2021-03-26 오후 6:34:53

▲24일 오후 2시 경상북도 경산시 자인면 단북 1길에 65번지에 위치한 대경대학교 축구부가  공식 창단식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를 마친 뒤 학교관계자들과 내빈, 선수단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K스포츠티비

경상북도 경산시 자인면 단북
165번지에 위치한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24일 오후 2시 학교 본관 512호에서 축구부 창단식을 열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이날 창단식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외부 인원 최소화와 비대면으로 거행됐으며, 코로나19 방역 매뉴얼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소규모 행사로 진행됐다. 이채영 총장을 비롯한 경찰행정학과 유윤선 학장, 장철영 학과장 등 주요 내빈, 학교관계자, 감독, 코칭 스탭 및 축구부원(27)이 참석했다.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행사 시작을 알린 가운데 개회사와 축사, 격려사, 유니폼증정, 축전대독, 선수단 소개, 폐회식을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경찰행정학과 유윤선 학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축구부 창단에 큰 결단을 내려준 이채영 총장님께 먼저 감사하다. 또 창단을 주도한 경찰행정학과 장철영 학과장과 정우진 감독의 노고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스포츠는 아름답고 그 아름다운 환경 속에서 승패라는 멋진 승부가 갈린다. 저희 대경대 축구부는 승리도 좋지만, 멋진 패배도 아름답게 마무리해야 한다. 하고자하는 자신감과 에너지가 넘쳐날 때 분명 우리는 멀지 않아 창단 첫 승을 거둘 것이다. 기대가 된다. 멋지고 강한 팀으로 성장하기 위해 코칭 스탭을 비롯한 선수단 모두가 하나로 뭉쳐줬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영주시축구협회 신수인 회장은 축사에서 이번에 대경대학교 축구부를 맡게 된 정우진 감독은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는 지도자도 이론과 실기를 두루 갖춘 검증된 지도자다 그동안 초중고 지도자생활을 역임하면서 전국대회 입상과 훌륭한 선수들을 길러내는 지도력을 펼친 능력 있는 지도자로서 많은 기대가 된다. 명문 팀으로의 발전은 학교와 학부모, 선수단 모두가 삼일일체가 됐을 때 최고의 결과물이 만들어지는 만큼 이채영 총장님을 비롯한 학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채영 총장은 격려사를 전달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창단식이 늦어진 점 죄송하게 생각한다. 다름의 가치를 창조하는 'DIFFERENCE IS THE VALUE, 그 위대한 신화'는 대경대학교가 추구하는 예체능 인재를 발굴하고 키우는데 이번 축구부 창단은 학교경영과도 잘 맞아떨어진다. 저희 대경대학교는 Excellent하기 보다는 Different하라.”는 교훈을 세우고, “Different is the Value”를 꾸준히 추구해 왔다. 이는 우리 서로가 신체적, 정신적, 문화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포용의 가치와 세상에 하나 밖에 존재하지 않는 독특한 나만의 가치를 조화롭게 만들어 가는 것을 의미한다. 앞으로 대경대학교 축구부원 모두는 다름과 유일의 가치를 창조하면서 남다른 꿈과 끼 그리고 열정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24일 오후 2시 경상북도 경산시 자인면 단북 1길에 65번지에 위치한 대경대학교 축구부가  공식 창단식을 가진 뒤 이채영(가운데) 총장과 선수단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K스포츠티비

창단 지휘봉을 잡은 정우진 감독은
제가 이 자리에서 학교와 선수단에게 약속을 한다. 언제까지 대경대학교 축구부를 이끌지 모르겠지만 분명한건 기존 팀들과의 차별화적인 팀 운영, 수준 높은 인재를 발굴하고 키우는데 모든 포커스를 맞출 생각이다. 선수들 특색에 맞는 지도력을 발휘함은 물론, 이를 통해 최대한 빠른 시간 내 명문 축구부로 발돋움시켜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는데 일조하겠다는 비장한 각오를 전달한 뒤 축구부 창단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이채영 총장님을 비롯한 경찰행정학과 유윤선 학장님, 장철영 학과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달했다.

한국대학축구연맹 변석화 회장과 경북축구협회 손호영 회장, 경산시축구협회 김만식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규모 창단식에 의해 이날 행사장을 찾지 못하면서 축전을 통해 축하메시지를 전달했고, 선수단을 대표해서 주장 안현택 선수가 이채영 총장께 유니폼증정식을 가졌다. 끝으로 정우진 감독의 인솔 하에 선수단 전원이 단상으로 올라와 선수단 소개와 각오를 전달했고, 기념촬영을 끝으로 모든 창단식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대경대학교 축구부는 이날 창단식에 앞서 지난 2월 경남 통영시 일원에서 열린 57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을 통해 첫 선을 보이면서 대학축구 강호 명지대와 1-1 무승부를 기록하는 등 향후 발전가능성을 전국에 강하게 어필했다. 내달 4월 2일 열릴 예정인 ‘2021 대학 U리그’ 10권역에 속한 대경대학교 축구부는 김천대학교를 상대로 리그 1차전을 갖으면서 공식 활동에 들어간다.


[K스포츠티비ㅣ황 삼 진 기자]
sj12102002@naver.com

빠른 스포츠 미디어 뉴스 - 한국스포츠방송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방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www.ksport.co.kr 

기사제공 : ksport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대경대학교 축구부, “창단 첫 해 전국대회 경험, 가능성 입증”
대학부 기사목록 보기
 
  팀탐방 주요기사
백마중, '창단 20년 만에 첫 전..
계명고 축구부 창단, '정영훈 감..
대구청구고 축구부, 제2.3의 박..
수성중, 기필코 옛 영광 재현 시..
원곡중, 힘찬 비상의 날개를 펴 ..
2011년 군포중 축구부를 주목하..
양평중 신묘년 올해 2008년 영광..
순천중앙초, 한국축구 미래를 생..
 
 
 
스포트라이트
[고등리그] 강릉..
[고등리그] 부산F..
[고등리그] 의정..
[고등리그] 신라..
 
분야별 주요뉴스  
종합 뉴스 넷포터
[K3리그] 양주시민축구단 박성배..
[칼럼] 한국축구 지도자들, ‘과..
[강원권역 리뷰] 4연승 고공행진..
[고등리그] 강릉중앙고 이태규 ..
[부산/울산권역 리뷰] 부경고-부..
2022년 K4리그 참가 아산이순신F..
[경인1권역 리뷰] ‘롤러코스터..
[고등리그] 영덕고 이규하, 경주..
[고등리그] 부산FC U-18 조창근 ..
[고등리그] 의정부G스포츠클럽 U..
 
 
핫이슈토론  
[추계고등] 합천군 문준희 군수, "코..
원칙과 기준이 사라진 2020년 축..
[황삼진 축구돋보기] 학원축구 ..
8월 학원축구 전국대회, 1000억 ..
[백록기 사건사고] 대회 개최 메..
 
포토센터
[U리그] 대경대 ..
[U리그] 호원대 ..
[U리그] 국제사이..
[춘계대학] 가톨..
 
가장 많이 본 뉴스  
클럽월드컵 성남일화
백마중, '창단 20년 만에 첫 전..
대학축구 특기생선발 이대로 좋..
95년생 올해 고교축구 새별들 어..
고교챌린지리그 개막..현대고, ..
제47회 춘계고등연맹전 우승컵의..

 
네티즌투표 Poll
Q: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초중고 전국대회가 5월로 순연됐다. 그런 가운데 대학축구는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는데 대해서 많은 초중고 일선 지도자들이 대한축구협회의 행정에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독자들의 생각은 어떠한지 찬반의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잘했다
잘못됐다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독자투고 기사제보

Copyright(c)2021 (주)한국스포츠방송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