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유료신청 마이페이지
뉴스
전체보기
대표팀
해외축구
프로축구
내셔널리그
K3리그
여자축구
대학/U리그
초중고리그
초중고전국대회
시도협회 축구
일반축구
 
전문가 스페셜
남석희의 축구관전평
강영철의 축구돋보기
황삼진의 축구속으로

뉴스 홈 뉴스 초중고리그 기사목록
 
[대구 리뷰] 대구공고, 청구고 2-0 꺾고 2연승 선두 유지…대륜고는 김세인FC U-18에 6-0 대승
기사입력 2018-09-01 오후 10:30:00 | 최종수정 2018-09-01 오후 10:30:04

1일 대구광역시 북구 서변로에 우치한 강변축구장에서 열린 '2018 후반기 전국 고등 축구리그' 대구리그 2차전 대구공고와 청구고 선수들이 그라운드 안으로 들어가고 있는 모습 ⓒ K스포츠티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일 대구광역시 북구 서변로에 위치한 강변구장, 고령FC U-18 노승학 감독의 사망소식이 전해졌다. 경기장내 분위기는 숙연했다. 고령FC U-18 선수단은 이날 경기를 포기한 채 스승의 빈소를 지켰다. 너무 젊은 나이에 하늘로 떠난 노승학 감독, 이른 나이에 지도자의 길을 걸어오면서 주변 동료들부터 늘 칭찬이 자자했던 그런 젊은 지도자였다. 축구불모지 경북 고령군에 축구부를 창단하면서 심적으로 스트레스와 싸움에서 자유롭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다시 한 번 고인의 명복을 빌어 올린다.

노승학 감독의 사망소식이 전해진 대구 강변구장, 일선 지도자들과 학부모 그리고 선수들은 침울했다. 그런 가운데서도 축구는 멈추지 않았다. 신태용(A대표팀) 감독의 모교인 대구공고가 박주영(FC서울) 선수의 모교인 청구고를 눌렸다. 대구공고는 청구고의 끈질긴 저항 등에도 고도의 집중력과 투지 넘치는 플레이 등을 바탕으로 2연승을 구가하며 선두 자리를 공고히 했다. 대륜고는 김세인FC U-18을 상대로 6골을 쏟아내며 후기리그 첫 승을 신고했다.

9월 들어 가마솥더위가 한풀 꺾인 대프리카달구벌 대구광역시, 대구공고는 1일 대구 강변구장에서 '2018 후반기 전국 고등 축구리그' 대구리그 2차전 이은효와 조시원의 골로 청구고를 2-0으로 잠재웠다. 대구공고는 이날 청구고를 맞아 전반 다소 고전했음에도 후반 들어 집중력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며 개막 후 2연승의 미소를 지었다.

전반전까지 간보기 양상이 이어진 와중에 두 팀은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청구고는 최근 들어 가장 인상적인 경기력을 펼쳐내며 대구공고를 압박하는 등 승리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두 팀은 서로 중원에서 일진일퇴의 육탄전을 거듭하며 접전을 펼쳤고, 적극적인 공간 압박과 빠른 공-수 전환 등으로 서로의 틈새 겨냥을 꾀하며 득점에 열을 냈다. 그러나 두 팀 모두 마무리 과정에서 세밀함과 볼 터치, 패스 미스 등에 의해 씁쓸하게 입맛을 다셨다.

두 팀의 득점 해갈은 후반 중반까지도 해갈되지 않았다. 그런 가운데 후반 20분 마침내 대구공고 이은효가 선제골로 포문을 열면서 경기균형을 깼다. 선제골을 내준 청구고는 황정선과 이웅희, 양지웅 등의 포지션체인지로 대구공고를 집요하게 물고 늘어졌지만, 번번이 무위에 그치며 헛물을 켰다. 대구공고는 추가골에 대한 열을 올렸다. 조시원과 윤준혁 등을 축으로 역습을 노리며 추가골 사냥에 분주함을 잃지 않았지만, 큰 소득을 이끌어내지 못하며 땅을 쳐야만 했다.

집중력 싸움이 승부의 최대 분수령으로 향한 시점에서 득점 갈증을 해갈한 쪽은 대구공고였다. 에이스 조시원의 '쇼 타임'은 경기를 매조 짓는 지름길이었다. 대구공고는 후반 31분 조시원이 정광석화 헤더 추가골을 뽑아내며 어렵사리 2-0을 만들었고 승리를 자축했다. 에이스 조시원은 개막 후 2경기 연속골로 절정의 득점 페이스를 이어가며 팀 승리를 지휘했다. 청구고는 지난 829일 현풍FC U-18 2-0 패배의 분위기를 바꿔놓지 못하며 또 다시 패배의 쓴잔을 들이켰다.

대륜고는 석성민과 이준용의 멀티골과 여승윤, 김광희가 한 골씩을 보태 김세인FC U-186-0으로 대파했다. 전반전 이미 5골을 쓸어 담은 대륜고는 후반 들어 전 선수를 교체 투입하는 등 여유 있는 승리를 낚았다. 전체선수가 11명밖에 되지 않은 김세인FC U-1811명의 스쿼드가 전 후반 풀가동되면서 부족한 기량에 체력마저 대륜고에 압도당하며 대패를 자초했다. 개막 후 2경기 연속 패배를 맛 본 김세인FC U-182연패에 빠지며 최하위를 면치 못했다.

이밖에 고령FC U-18는 노승학 감독의 비보로 이날 경기에 나서지 못한 가운데 현풍FC U-18에 몰수패를 당했다.

다음은 ‘2018 후반기 전국 고등 축구리그대구리그 경기결과(1).

대륜고 6-0 김세인FC U-18 득점=이준용(전반 25. 35), 여승윤(전반 37), 석성민(전반 42. 전반 44), 김광희(후반 38분 이상 대륜고)

▲대구공고 2-0 청구고 득점=이은효(후반 20), 조시원(후반 31분 이상 대구공고)

1일 대구광역시 북구 서변로에 우치한 강변축구장에서 열린 '2018 후반기 전국 고등 축구리그' 대구리그 2차전 청구고 전에서 승리를 거둔  대구공고 선수들의 모습 ⓒ K스포츠티비


[K스포츠티비ㅣ황 삼 진 기자] sj12102002@naver.com

빠른 스포츠 미디어 뉴스 - 한국스포츠방송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방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www.ksport.co.kr 

기사제공 : ksport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2권역 리뷰] 제주국제대, '고춧가루'의 위력으로 난적 수원대에 역전승...리그 3승으로 5위 진입
[대구 리뷰] 현풍FC U-18, 청구고 꺾고 창단 첫 통합 챔피언 향해 시동...대구공고-가창FC 하태호 U-18도 첫 승 합창
초중고리그 기사목록 보기
 
  뉴스 주요기사
고교챌린지리그 개막..현대고, ..
제47회 춘계고등연맹전 우승컵의..
춘계중등연맹전 33경기서 89골…..
신한중 시련을 극복하고 이제는 ..
2월 초중고 전국축구대회 참가팀..
경기도축구협회 대의원 총회..화..
네티즌 49%, 춘계전국학원축구대..
[아시아 U-19] 한국, 이란 제압...
 
 
 
스포트라이트
[U리그 왕중왕전]..
[U리그 왕중왕전]..
[U리그 왕중왕전]..
[U리그 왕중왕전]..
 
분야별 주요뉴스  
종합 뉴스 넷포터
[U리그 왕중왕전] 용인대 김민식..
[U리그 왕중왕전] 중앙대 수문장..
[U리그 왕중왕전] 중앙대 최덕주..
[U리그 왕중왕전] 용인대 이장관..
[U리그 왕중왕전 4강 리뷰] "경..
백마중, 경기도 중등축구 정상 ..
[U리그 왕중왕전 4강 프리뷰] 중..
[U리그 왕중왕전 4강 프리뷰] 숭..
[U리그 왕중왕전] 울산대 에이스..
[U리그 왕중왕전] 숭실대 센터백..
 
 
핫이슈토론  
[시도축구협회 탐방] 경산시축구협회 ..
[시도축구협회 탐방] 충남축구협..
'애물단지' 신세로 전락한 지자..
고교축구 '입시 대란' 더욱 가속..
'김학범호'의 단상…"감독이 희..
 
포토센터
[U리그 왕중왕전 ..
[U리그 왕중왕전 ..
[U리그 왕중왕전 ..
[U리그 왕중왕전 ..
 
가장 많이 본 뉴스  
클럽월드컵 성남일화
대학축구 특기생선발 이대로 좋..
95년생 올해 고교축구 새별들 어..
고교챌린지리그 개막..현대고, ..
제47회 춘계고등연맹전 우승컵의..
춘계중등연맹전 33경기서 89골…..

 
네티즌투표 Poll
Q: A대표팀 벤투 감독으로 부터 가장 주목받을 선수는 누구일까?
손흥민
기성용
구자철
이재성
황의조
황인범
석현준
남태희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독자투고 기사제보

Copyright(c)2018 (주)한국스포츠방송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